더 뉴 쏘렌토 순정 통풍 시트 시공(내부 패드 순정 통풍 패드로 교체)
페이지 정보
작성자 카랑카랑 댓글 0건 조회 6,517회 작성일 20-03-23 22:19본문
오늘은 더 뉴 쏘렌토에
순정 통풍 시트를 시공하려고 합니다
통풍시트는 사제품으로도 시공이 가능한데요
어차피 순정 기본 시공과 금액 차이가 얼마 없어요
그래서 국산차는 주로 순정으로 시공을 하게 됩니다
회사에서 사용하는 차인데
하위 등급의 차를 출고 시켜주셔서
사비로 통풍시트를 시공하시는 고객님
저번에 시공한 싼타페 TM도 그러했지만
왜 회사차는 최 하위 등급을 출고해주는 걸까요??
소소한 옵션 정도만 넣어줘도
직원들이 아주~ 즐겁게 근무할 수 있을 텐데요
더 뉴 쏘렌토가 입고되었습니다
오늘 저희가 작업할 시공은
순정!!!!!이죠
여기서 순정이라 함은
출고시 통풍 옵션이 있었다면
시공되었을 부품과 시공법을 말합니다
다른 곳에서도 순정 통풍 시트를 많이 시공하시지만
저희는 다른 업체에 비하면 조금 비쌉니다
왜냐하면
더욱더 순정에 가깝게
그리고 통풍이라는 기능이 고객님의 만족도에 다가갈 수 있도록
내부 패드를 교체하기 때문입니다
이게 등받이 내부의 패드인데요
열선만 시공이 되어 있는 패드는
이렇게 밋밋하게 되어있습니다
순정 통풍용 패드는 이렇게 바람길이 있어요
가까이에서 보면
바람이 들어오는 입구부터 바람길까지
이미 가공이 되어있죠
뒤집으면 뒷면에 바람 모터에서 생성된 바람이 들어갈 홀도 이미 생성이 되어있습니다
등받이 크기에 비해 작은 거 아닌가????
아닙니다
바람이 오로지 여기로 집중되다 보니
꽤 많은 양의 바람이 들어가고
그 바람이 아까 보셨던 앞판의 바람길로 통하게 되는 거랍니다
엉덩이 부분 순정 통풍 패드를 볼까요??
엉덩이 부분은 홀가공이 되어있네요
보통 일반 차량의 등받이도 이런 식의 홀가공이 되어있어요
작은 구멍 말고 큰 구멍 10개에서 바람이 나옵니다
등받이와 약간 다르죠??
타원형의 바람구멍이 없네요??
어떻게 바람이 들어갈까요
이렇게 홀이 있는 패드를 덮어 준답니다
사각으로 틀이 있었는데 딱 맞아떨어지죠~
순정 시공이니까요
시공되는 부품은 모두 쏘렌토의 차대 번호를 넣어서
출고되는 순정 부품이니까요~
등받이는 타원형
좌석은 동그라미로 통풍관이 생겼습니다
바람을 만들어 주는 모터입니다
이 아이가 돌아가야 바람이 생성돼서
이 관들을 타고 아까 통풍용 패드까지 연결이 되는 거랍니다
패드를 바꾸고 모터를 달면 통풍이 될까요??
아니죠~
그 시스템을 컨트롤할 모듈을 시공해야겠죠?
원래 열선만 되던 시트였기 때문에
통풍과 열선이 같이 컨트롤 되는 모듈로 바꿔줍니다
더 뉴 쏘렌토의 순정
통풍/열선 모듈이 시공되었습니다
배선까지 연결해주면 모듈 시공은 끝입니다
패드를 다 벗겨내면
이렇게 앙상한 뼈대만 남죠~
이렇게 통풍 관이 연결되구요
요긴 엉덩이 부분인데
여기에 모터를 시공합니다
모터까지 시공이 완료되었습니다
이제 다 끝난 걸까요???
하지만 난관에 부딪혔네요
세상에 시트에 구멍이 없어요
이렇게 보면 구멍이 있는 것 같죠???
근데 이게 구멍 모양이었고
막혀있더라고요
솔직히 싼타페 TM 시공할 때도
하위 등급이었지만
적어도 시트에 구멍은 있었거든요
근데 쏘렌토는 구멍이 없..........................
구멍이 없는 시트커버는
통풍이라는 옵션에 의미가 없죠
그래서 일단 통풍용 시트를 주문하셨답니다
아시다시피 저희는 조금 비싸더라도
메이저카의 시트를 시공합니다
가죽의 튼튼함과
씌웠을 때의 짱짱함
그리고 소재의 고급스러움은
메이저카를 따라올 제품이 없더라구요
구멍이 정확하게 뚫린 가죽시트로 교체되었습니다
나머지는 버튼 교체입니다
핸들 열선도 없고
열선 시트만 있는 기본 차량이었네요
쏘렌토라는 이름값에 조금 맞지 않는 듯한
아반떼 옵션이네요......
핸들 열선 기능이 없지만
버튼이 세트라 같이 시공되었답니다
다가올 여름
뜨거운 시트의 맛이 무섭습니까??
저희 카랑카랑에서 통풍 시트를 시공해보세요
문의 : 010 . 4900 . 6654 / 062. 372. 9818
네이버 톡톡 문의 : https://talk.naver.com/ct/wc2u79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